top of page
인종차별 갈등과 한인 이민교회
미국 필라델피아 흑인 빈민가에서 2003년부터 17년간 사역을 하고 계신 CRC 교단 이태후 목사님을 초청해, 2020년 6월 16일 Webinar를 열었습니다.
조지 플로이드 사건이 드러낸 미국의 원죄 ‘인종차별’과 이민교회로서, 또 이민자로서 우리는 어떻게, 무엇을 배우고, 도전받고 감당해 나가야 하는지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번 Webinar 에서, 이태후 목사님은 미국의 역사가 노예 제도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역사적인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미국의 인종차별 갈등의 시작과, 이에 능동적 혹은 수동적으로 가담한 크리스천들의 모습을 역사 속에서 적나라하게 보여 주었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 보게 했습니다.
나아가 미국 사회에서 한인들의 위치는 우리가 인지하고 있는 것과 어떻게 다른지, 우리 한인 이민자들과 한인 이민 교회가 가져야 할 태도는 무엇인지 배우고 함께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를 click 하시면, 강의를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Speaker
이태후 목사
Associate Pastor/Elder
이태후 목사님은 CRC 교단 Spirit and Truth Fellowship 교회에서 파트너로 사역하시며, Spirit and Truth Fellowship 담임 목사이자 동부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교수이신 Manny Ortiz 목사님께 영향을 받아 흑인 빈민가에서 거주하며 커뮤니티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