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September 19, 2023
샌안토니오 온누리교회
2023년 3월 후반기에 샌안토니오 온누리 교회(박한덕 목사 담임)의 EM 사역 담당 목회자 박종훈 목사와 Donald Dunne 목사가 교단 헌법 제23조를 통해 전도자로의 소명을 받으며 한미노회의 대표단을 통하여 취임 및 안수식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 후로 약 6-7개월이 지난 이 시점에서 EM 사역의 ACTS (ambassadors of Christ for Salvation) 교회에서 09/17/2023에 5명의 교회의 안수 집사를 세우게 되는 기쁜 소식이 있어서 방문하여 함께 축하했습니다.
심재승 목사
칼빈신학교에서 철학을 전공으로 석사와 박사 과정를 마치셨던 심재승 교수께서 귀한 돌트 대학교에서의 사역을 20년간 감당하시고, 교편을 뒤로 한채, 사역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교수에서의 은퇴도 잠시, 얼바인에 위치한 얼바인 익투스 교회에 2대 담임 목사님으로 추대를 받으시고, 오는 10/01/2023 에 취임 예배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박은종 목사
LA 한인타운에 소재하고 있는 예일한인교회(1611 Beverly Blvd. LA, CA)를 시무하고 계시는 박은종 (Eun Jong Park) 목사가 09/12/2023에 열린 가을 한미노회에서 구두 면접(Collequim Doctum)을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이로써 편목과정을 다 마치고 CRCNA의 정식 말씀사역자로 안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음 해에 열리는 노회를 통하여, 박 목사님이 담임하시는 교회도 함께 교단으로 편입할 예정입니다.
강명식 목사
2022년도에 KIM Program을 잘 마치셨던 강명식 목사께서(엘파소 소망교회 담임) 교단 헌법 제8조 편목과정을 잘 이행하셨고, 오는 09/23/2023에서 열리는 Rockie Mountain 노회의 가을 노회에서 구두 면접을 통해 교단가입의 마지막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엘파소 소망교회를 방문하여 성도들과 함께 교단의 역사,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 등의 주제로 교인들과 함께 강의를 잘 나누고 왔습니다.
KC, GNB라는 새로운 명칭과 목적으로 출발
오랫동안 저희 한인 교회를 섬겼던 Korean Council은 잠정적인 변화의 기간을 위해 Great New Begining 이라는 임시 명칭을 사용하였습니다. 현재 새로운 정식 명칭과 새로운 조직 구조, 존재의 목적, 모임의 정관, 운영위원회의 구성 등의 굵직한 사항들을 미국과 캐나다의 지역의 대표 목회자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의 도움으로 그 결론에 도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2024년도에 있을 전체 모임에 관심과 기대가 더 커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함께 미래로 도약하기 위해, 교단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수고를 감당하고 계신 한인 CRC 목회자들이 계심을 알려드리며, 이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Chris T. Choe
Korean Ministry Leader
cchoe@crcna.or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