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April 24, 2024
GNB 컨퍼런스에서 KMA 출범
2024년도 시카고에서 “서로 환대하라”는 제목 아래 저희 Great New Beginning의 CRC 한인 목회자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첫째 날의 여러 가지 안건 가운데, 새로운 CRC 한인 목회자 모임의 명칭을 결정하는 일, 우리의 존재의 목적, 그에 맞는 By Law를 만드는 작업, 그리고 새로운 회장을 뽑는 선거인단의 출범까지 크고 작은 작업들을 동의를 얻으며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새로운 Korean Ministers Association, 한인 목회자 연합이라는 이름으로 그 역사가 다시금 쓰여지게 되었습니다.
저희 70명 안팎의 한인 목회자 분들께서 시카고 오헤어 공항으로 속속들이 도착하셨고, 그 가운데는 캐나다 벤쿠버에서 국경을 넘어 참석하신 두분의 목사님 가정도 있었습니다. 장에스라 목사님께서 시무하시는 예본교회의 리더십들과 교회가 저희를 성대한 저녁으로 환대하여 주셨고, 또 참석한 모든 목회자들과 사모님들께서 참 즐겁고, 행복한 식사를 은혜 가운데 잘 가졌습니다.
라커펠러 기념교회가 위치하고 있는 시카고 대학과 시카고의 도시의 빌딩 숲의 심장부를 꿰뚫고 지나가는 시카고 강을 배를 타고 관광하며, 시카고의 그 웅장함과 오래된 역사를 엿보며, 참 대단한 신앙의 힘과 도시를 한꺼번에 보는 행운을 잡게 되었습니다.
내년에 함께 즐겁고 건겅하게 다시 만나 담소를 나누며 서로를 즐거워 할 날들을 기대하며, 이 일이 가능하도록 협조해 주신 GNB 2023-24 임원진들과 교단 관계자, 칼빈신학교, 칼빈대학교의 총장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에임스 반석교회 이성철 목사 방문
4월 7일 주일에는 아이오와 주의 에임스 반석교회로 사역지를 옮겨가신 이성철 목사님의 위임예배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Iowa Northcentral 지역에서 세 분의 교단 관계자를 초청하여 귀한 축복의 자리가 되었습니다.
에임스 반석교회는 아이오와 주립 대학에 재학중인 많은 유학생들과 교수진들, 학교 관계자들이 주를 이루는 독특한 유학생 타운에 위치해, 이들의 울타리와 신앙의 공동체가 되어주고, 또한 한인 성도들의 타운 센터가 되어주는 굉장히 중요한 교회입니다. 1세대부터 2세대가 다같이 함께 하며 성대히 거행된 위임예배를 기억하며, 이성철 목사님의 즐겁고 아름다운 사역들이 연결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한인 2세 Sun Kim 목사
Sun Kim 목사님은 예전에 제가 함께 사역을 감당한 적 있는 2세 목사님이십니다. 독립 영화도 출품하신 영화 감독 출신으로 2세 목회에 많은 열매를 남기셨고, 진정한 소통의 중요성에 대한 영향력을 주고 있는 귀한 목회자입니다. 2024년 10월까지 앞으로 6개월여의 시간을 저희 CRC 한인 교회들을 위해 열어 주셨습니다. 금요일이나 주일, 또는 수련회 강사 목사님으로 섬겨주실 2세 목사님을 찾고 계시다면, Sun 목사님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는 남가주 지역 Irvine부터 Santa Barbara 정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초청하실 교회들은 강사비를 적절히 준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청을 희망하시는 교회는 제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hris T. Choe
Korean Ministry Lead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