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 한인 사역 리더 소식
May 23, 2024
총회
오는 6월 14일부터 칼빈대학교 채플실에서 2024년 총회가 개최됩니다. 하지만 작년에 처리하지 못 한 안건들을 다루기에 시간이 부족할 것을 염두에 두고, 5월 29일 Zoom에서 미리 모여 개회예배 및 임원 선출을 하게 됩니다. .
총회에서 다뤄질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칼빈대학교 교수진들로부터 교수 서약서Covenant for Faculty Members(교회 직분자 서약서와 유사)에 서명하는 할 의무에서 제외시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Gravemen, 즉 교단의 신앙고백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표명하는 것에 대해 그에 관련한 조금 더 명확한 설명을 요청했습니다.
인간 성 보고서HSR report 관련 법에 의해 징계가 이루어질 시, 교회 및 노회가 어떠한 절차와 시행이 이루어 져야 하는지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대화를 요청했습니다.
야키마 밸리 커뮤니티 온누리 교회
인랜드 온누리 교회(한미노회 소속)를 사임하셨던 조강왕 목사님께서 워싱턴 주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 지역에서 한인 교회를 개척하시게 되어, 지난 5월 19일 주일에 방문하고 왔습니다. YVC 온누리 교회의 주일 예배를 섬기고, 전 교인을 대상으로 CRC 교단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콜롬비아 노회를 순조롭게 가입하여 CRC의 건강한 교회로 자리잡을 수 있길 간절히 기도하는 바입니다.
KIM
5월 3째주를 기점으로 총 9분의 목회자들께서 KIM 2024을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많은 40대의 젊은 담임목회자들이 함께 KIM 과정을 지나가게 될 것입니다. 참가자들이 우리 교단의 개혁신학을 잘 이해하고, 교단의 정치 시스템과 총회 법 등을 잘 습득하여, 교단을 이해할 수 있도록, 나아가 무사히 가입 절차를 마치고 건강한 차세대 CRCNA 한인 교회들을 잘 이끌어가시는 미래의 주역으로 서도록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Gather
2023년도 총회의 요청에 따라, 교인이 감소하고 있는 우리 교단의 현 위치를 온전히 깨닫고, 더 많은 교회 리더들과의 소통을 통해, 앞으로 교단의 나아갈 길을 찾아가기 위한 Gather 노회 연합 수련회가 지난 미니아플리스의 만남을 기점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2년의 기간 가운데 49개의 노회가 5개씩 모여 수련회를 갖게 됩니다. 한인 목사님들께서는 소속된 노회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노회 연합 수련회 Gather의 초점, “갱신” 참조) 노회 별 15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장소로는 뱅쿠버, 켈거리, 보스톤, 나이아가라, 샌디에고, 올랜도, 휴스톤, 드모인스, 인디아나폴리스가 될 것입니다.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Gather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hris T. Choe
Korean Ministry Lead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