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지역' CRC 한인 목회자 모임 소개
March 28, 2024
북가주에 있는 CRC 한인 목회자들은 십 년 넘게 Bay Area Reformed Together (BART)라는 이름으로 정기적으로 만남을 갖고 있습니다. Central California 노회에 속한 교회 담임목회자들로 매달 모여 점심 교제와 함께 각 교회와 개인들의 근황과 기도제목으로 대화를 나눕니다(안상현, 남진선, 서길성, 김영훈, 김강원, 강희진, 김한성).
교회들이 넓은 지역에 흩어져 있어서 모이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한자리에 모여 기쁨과 도전의 이야기들을 허물없이 나누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시대를 읽다 성경을 살다』 (박영호 저)라는 책을 매달 모임에 한 챕터씩 읽고 토론하는 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 년에 한 번씩은 2박 3일의 수련회를 통해 좀 더 깊은 나눔과 배움의 기회도 갖습니다. 작년에는 노회의 보조를 받아 남가주에서 열린 목회자 세미나에 같이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연말에는 부부동반으로 만찬을 나누는 즐거운 관례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산호세 새소망 교회 담임으로 부임하신 김한성 목사님을 환영하는 시간도 겸해서 가졌습니다.
지역을 방문하는 전문사역자들이나 선교사님들과의 교제도 때때로 갖습니다. 올 5월에는 하나의 씨앗교회 초청으로 방문하는 우종학 교수님과 함께 간담회도 갖을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 모임 회원들 가운데 4명(서길성, 김영훈, 김강원, 강희진)이 힘을 합해 지난 2년간 칼빈신학교 부속 설교지원 센터Center For Excellence in Preaching의 설교주석들을 매주 한편 씩 번역해 나누고 있습니다. CRC 교단에 유익한 자료들이 많지만 교단 목회자들이 집필한 설교주석들을 번역하면서 통찰력 있는 내용들에 먼저 은혜와 감동을 받을 때가 있음을 서로 나누곤 합니다.
이렇게 북가주 지역 한인 CRC 목회자들은 시편 133:1 말씀처럼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선하고 아름다움을 체험하며 각자 부르신교회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서로 격려하고 있습니다.
서길성 목사 (San Jose Christian Reformed Church)
북가주 지역 한인 CRC 목회자 모임 (BART) 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