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가입] 홍경민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June 25, 2024
홍경민 목사 Rev. Lloyd K. Hong
뿌리깊은 교회 Deep-Rooted Tree of Life CRC Fort Lee, NJ
안녕하세요! 저는 뉴저지에 있는 뿌리깊은 교회를 섬기게 된 홍경민 목사입니다. 조항석 목사님의 후임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가족은 아내와 두 자녀, 대학을 막 졸업한 예안이와 고등학생인 찬이가 있습니다. 뿌리깊은 교회는 개척한 지 11년이 넘어가는 교회로서 예배 중심, 말씀중심의 신앙생활, 듣고 배운대로 행하여 살아있는 믿음을 보이는 행함 있는 믿음,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임을 인정하며 드리는 십일조 중심의 헌금생활, 타인을 사랑하는 마음과 정성으로 선교와 구제에 힘쓰는 교회의 모습을 추구하는 한인 사람들로 이루어진 공동체입니다.
2022년 1월 말부터 이 사역을 위해 조항석 목사님과 동행했고, 2024년 제게 담임목사를 위임하고 조 목사님은 아이티 영혼들을 더 집중적으로 돕기 위해, 선교 목사로서 또 다른 모습으로 저희 교회와 동행하시게 되었습니다.
저는 1년이 넘은 긴 가입 기간을 통해서, 올 3월에 공식적으로 허드슨 노회를 통해 교단에 가입하게 되었고, 2024년 6월 19일 허드슨 노회 목사님들을 모시고 취임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RCA 교단 배경에 있는 교회를 8년을 넘게 섬겼으면서도 CRC 교단에 대해서 전혀 알지를 못했을 정도로 CRC 교단을 알지 못했습니다. 조 목사님을 통해서 CRC 교단을 소개받았지만, 여전히 교단 가입에 대해서는 확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훌륭하신 CRC 목사님들과 만남과 교제를 통해서 교단가입에 대한 확신을 가졌고, 구체적으로는 23기 KIM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교단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위해 섬기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CRC 교단에 대한 이해는 부족했지만, 제가 섬기던 교회는 예배 시간에 비록 5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지만,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을 조금씩 교육해 왔던 것을 보면 제가 CRC 교단으로 인도함을 받은 것은 우연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그리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CRC에 대해서 배웠던 것을 기초로 CRC가 바라보는 개혁신학은 제가 그동안 믿음과 사역을 통해서 추구했던 신학과 저의 삶에서 주님을 위해서 일하며 계속적으로 추진해 왔던 사역의 방향과 많이 다르지 않았다는 것이 제가 CRC 사역자로 새롭게 적응할 필요가 많이 없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너무 친근하고 익숙했습니다.
저는 교회와 사역을 생각할 때, 어떤 그림을 그립니다. 마치 비가 온 뒤에 빗물을 땅이 흡수하듯이 복음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인해서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잘 스며드는 것이며, 그 결과 자신의 삶의 현장에서 말씀대로 삶으로 살아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나라의 확장이란 모든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께서 이 사회에 스며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역할은 이렇게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스며들고, 이 땅의 모든 곳이 하나님이 영광받으시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그들과 같이 동행하며, 사랑하고 수고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스며드는 사람은 반드시 변화되고, 그 사람이 존재하는 곳은 하나님이 기뻐하는 모습으로 변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사람들은 그들 자체가 행복해질 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그런 사역을 하고자 하는 저도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뿌리깊은 교회가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서 이루기 위해서 걸어가야 하는 길을 위해서 이 사역의 부르심을 기쁜 마음으로 감당하며 주님이 원하시는 사역을 하는 제가 되기 위해서 기도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