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교단 가입] 오인수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April 25, 2022


오인수 목사 Rev. Insoo Oh

겨자씨 교회 (Seed Church; Whitestone, NY)

Classis Hudson


안녕하세요, 저는 2020년 뉴욕 퀸즈에 겨자씨 교회를 개척한 오인수 목사라고 합니다. 가족은 아내와 두 아들, 믿음이 소망이가 있습니다. 겨자씨 교회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께서 주신 좋은 소식을 나누는, 주로 한국 사람들로 이루어진 공동체입니다. 알아갈수록 너무나 좋은 CRC 교단에 이렇게 저희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020년 1월 마지막 주 오후 5시에 기도 모임으로 시작하다가 3월 첫째 주부터 오전 9시에 어린이 예배를, 오전 11시에 어른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Covid 19 팬데믹과 함께 시작했지만, 매주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새벽예배를 드리며 기도에 힘쓰고 있고, 화요일은 저녁마다 성경을 함께 읽고 묵상한 것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 이름은 기도하면서 성도님들하고 함께 투표를 통해 지었습니다. 겨자씨 이야기가 저 개인적으로는 대학교 1학년 때 수련회에서 누가복음 13:19을 통해 너무나 큰 은혜를 받았던 구절이기에 평생을 품어 온 말씀이었는데, 교회 이름으로도 인도해 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2년 가까이 저희 집 지하실에서 예배하고 모이다가 2021년 9월 태풍 아이다가 동부연안을 휩쓸었을 때 저희 집 지하실도 홍수가 나서 급하게 장소를 알아봐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Immanuel Whitestone Lutheran Church를 만나서 11월부터 아름다운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면서 이름도 정하고, 뉴욕 법원에도 등록하면서, 어느 교단에 속해야 할지 기도하며 오랫동안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여러 목사님들께서 CRC 교단을 소개해 주시고, KIM 세미나도 참여하고, CRC 목사님들을 만나뵙게 되면서 더욱 확신을 가졌습니다. 특히 신앙고백이 분명하고 정확하게 있어서 너무나 좋았고, 옛 것만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의 말씀을 붙들면서 현대적으로 적용해야 할 부분에는 진중하고 개혁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올해 3월에 마침내 교회와 제가 공식적으로 가입하게 되었고, 4월 24일에 CRC 교단가입 감사 및 위임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겨자씨 교회는 세 가지의 핵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사랑 Love 2) 관대함 Generosity 3) 창조성 Creativity 이 가치를 가지고 우리가 다음 6가지에 마음을 쏟아서 복음을 삶으로 살아내기를 기도합니다. 1) 예수님의 제자 (Love Your God) 2) 사랑 공동체 (Love Your Neighbor) 3) 가난한 자 부하게 (The Call to Mercy) 4) 정의가 흐르게 (Generous Justice) 5) 믿음의 가정 (Cultivate Faith in Family) 6) 소망 있는 도시 (Hope for New York) 하나님께서 저희를 뉴욕, 퀸즈에 세우신 이유를 생각할 때, 사랑과 정의가 강같이 흐르게 하고, 빛과 소망인 교회가 일어나고, 예수님의 향기와 흔적이 도시를 채우는 놀라운 하나님 나라의 이야기에 우리 교회를 부르셨음을 믿습니다. CRC 교단이 놀라운 복음의 이야기를 미주와 전 세계 가운데 써나가고 있듯이 저희도 이 놀라운 부흥의 이야기를 뉴욕에서 힘있게 써나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Recent Posts
bottom of page